2월 10일 속회공과

최고관리자 0 36
속회공과 제7과 회복시키시는 하나님 (예레미야 31:1-14)
찬송 – 너 근심 걱정 말아라(382장)
마음 나누기–지난 한 주간 기쁘고 감사한 일, 힘들고 어려웠던 일을 함께 나누어 봅시다.
말씀 나누기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선지자 예레미야는 북이스라엘을 포함한 하나님의 백성 전체가 해방되고 온전하게 회복될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이라도 죄를 범하면 징계하시는 공의로운 분입니다. 하나님은 징계의 목적을 이루시면 다시 회복시켜 주십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주시는 회복은 어떤 단계로 진행이 될까요?
첫째, 갇혀 있는 곳에서 풀어 주십니다.(1~6절)
오늘 나를 묶고 있는 것, 짓누르는 것에서 스스로 끊고 나올 힘이 우리에게는 없습니다. 그러나 나를 회복시키시려는 하나님의 은혜 앞에 간구하면 됩니다. 경제적인 묶임, 관계적 고립, 영적 침체의 자리에서 끌어올리시고 자유하게 하십니다.
둘째, 하나님의 품으로 다시 돌아오게 하십니다.(7~9절)
진정한 회복은 하나님의 품 안에서 시작됩니다. 누가복음 15장에 등장하는 집 나간 아들의 경우에도 다시금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온 것이 회복의 결정적 요인이었습니다. 잃어버린 기도생활, 무너진 예배가 다시 일어나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의 복을 받아 누리게 하십니다.(10~14절)
하나님의 복이 윤택한 삶을 가능하게 합니다. 물 댄 동산같이 늘 은혜의 물이 가득하고 생명의 기운이 충만한 인생을 누리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복을 받아 목마름이 없고 영적 풍요를 누리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회복의 열쇠는 오직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온전한 관계 속에 있을 때, 주님의 인도하심을 받고 공급해 주시는 은혜로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시선을 두고, 마음이 항상 여호와께로 향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주시는 회복의 은혜를 맛보며 충만한 기쁨 속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
질문1) 공의로우신 하나님은 죄에 대하여 어떻게 하십니까?
질문2) 하나님은 또한 어떻게 회복의 은혜를 주시나요?

Comments

New Posts

  • 글이 없습니다.

Miscellaneous